영등포농협 사회공헌실천재단, 동작구청과 함께 지역 어르신분들께 따뜻한 한 끼 나눔행사 실시!
25-03-04 09:17
개구리가 겨울잠에서 깨어 나온다는 경칩이 지났지만 제법 많은 눈이 내린 4일 상도1동에 위치한 상도성결교회 지하 식당에서는 2025년 봄맞이 어르신 따뜻한 한끼 나눔 행사가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영등포농협 사회공헌실천재단(조합장 백호) 지원으로 상도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강창구)와 상도성결교회(담임목사 박성호)가 함께 관내 어르신 100여 명을 초청해 따뜻하고 푸짐한 점심 한끼와 신나는 공연을 준비했다.
상도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박정순 부위원장 사회로 참석내빈 소개, 내빈 인사말, 식사 배식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어르신들은 뜨끈하고 넉넉하게 고기가 들어간 한우갈비탕과 경기도 시흥 오이도까지 가 밭에서 직접 공수한 배추로 담근 겉절이, 색색의 과일, 떡 등으로 차려진 푸짐한 한끼를 대접받았다.
행사장을 찾은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어르신들과 눈을 맞추고 안부를 물으며, 효도콜센터 정책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하는 한편, 앞치마를 두르고 손수 갈비탕을 놓아드리며 건강을 기원했다.
또한, 강창구 위원장과 영등포농협숭실대역지점 박자순 지점장, 상도성결교회 조창희 부목사, 더불어민주당동작을지역 류삼영 위원장, 상도1동 정유형 동장도 어르신들의 만수무강을 기원하며 정성스럽게 준비된 음식을 어르신들 앞에 놓았다.
박정순 부위원장은 "환절기가 되면 가장 걱정이 되는 것은 어르신들의 건강이다. 오늘 눈도 오고 기온도 낮아 어르신들이 이곳까지 오시는데 어렵지는 않으셨는지 걱정을 했는데 다행히 모두 오셔서 정성스럽게 준비한 음식을 맛있게 드시고, 신나게 공연을 즐기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다. 지원해주신 영등포농협 사회공헌실천재단과 성결교회에 감사하며, 끝까지 함께 봉사를 해 준 상도1동주민센터 직원들에게도 고마움을 전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