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 복지증진 | 몽골 농촌근로자 장애아동 의료비 지원을 통해 따뜻한 희망 전해

25-05-28 14:52

 

ebbc5eb9caceaee1b04252dec6f48bb5_1752558759_8237.jpg

 

 

 

영등포농협 사회공헌실천재단은 지난 5월 28일 몽골 출신 농촌근로자의 두 자녀에게 의료비를 지원하여  아이들의 건강한 미래를 위한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였습니다. 


이번 의료비 지원은 구개구순열과 소이증을 앓고 있는 두 아이가 수술을 받을 수 있도록 돕기위해 마련되었습니다.


해당 아동들은 선천적인 질환으로 인해 일상생활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었으며, 부모는 생계를 위해 한국 농촌에 와서 농촌근로자로 일하고 있었으며 경제적 여건상 적절한 치료를 받기 어려운 상황이었습니다. 이에 영등포농협 사회공헌실천재단은 이러한 안타까운 사연을 접하고 외국인 농촌근로자도 우리 사회의 일원이라는 생각으로 아이들의 수술과 치료에 필요한 의료비를 지원하기로 하였습니다.


수술은 잘 진행되어 아이들은 빠르게 회복할 수 있었고 밝은 웃음과 건강을 되찾게 되었습니다. 가족들 역시 "아이들이 이제 자신 있게 웃을 수 있게 되어 너무 기쁘고 감사하다"며 고마운 마음을 전하였습니다.  


영등포농협 사회공헌실천재단 백호 이사장님은 "외국인 농촌근로자도 우리 사회의 일원"이라며 "앞으로도 국적과 경계를 넘어, 우리 지역에 함께 살아가는 이웃들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우리 영등포농협 사회공헌실천재단은 앞으로도 우리 지역사회에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해 나갈 예정입니다!